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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러스트 베어링이란 무엇입니까?

2024-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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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러스트 베어링은 일반적으로 두 개의 스러스트 와셔 또는 그 이상의 스러스트 와셔와 여러 개의 롤링 요소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스러스트 와셔는 샤프트 와셔와 하우징 와셔로 구분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롤링 요소는 일반적으로 철 또는 구리 케이지로 형성된 통합 조합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베어링 중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볼 스러스트 베어링 베어링입니다.


정의

스러스트 베어링은 축방향 힘, 즉 축과 평행한 방향의 힘을 견디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특수 베어링입니다. 추력 베어링은 축 추력 베어링이라고도 합니다

작동 원리

스러스트 베어링은 분리형 베어링입니다. 샤프트 링과 하우징 링은 케이지와 스틸 볼의 조립체에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링은 샤프트와 맞물리는 링이고, 하우징 링은 베어링 하우징 보어와 맞물리고 샤프트와 클리어런스가 있는 링입니다.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축 하중만 견딜 수 있습니다.

단일 방향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한 방향의 축방향 하중만 견딜 수 있습니다.

양방향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두 방향의 축방향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샤프트의 반경 방향 변위를 제한할 수 없으며 제한 회전 속도가 매우 낮습니다.

단일 방향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샤프트와 하우징의 한 방향 축 변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중 방향 베어링은 두 방향으로 축 방향 변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은 주로 축방향 하중을 주요 구성 요소로 하여 축방향 및 반경방향 하중을 결합하는 데 사용되지만 반경방향 하중은 축방향 하중의 55%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과 비교하여 이러한 종류의 베어링은 마찰 계수가 낮고 회전 속도가 높으며 자동 정렬 성능을 갖습니다.

29000형 베어링의 롤러는 비대칭 구형 롤러로, 작동 중 롤러와 레이스웨이 사이의 상대적인 미끄러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롤러는 길고, 직경이 크고, 롤러 수가 많으며, 하중 지지 용량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오일 윤활을 채택하고, 개별 저속 케이스에서는 그리스 윤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계 및 선택 시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80000형 스러스트 원통형 롤러 베어링, 90000형 스러스트 테이퍼 롤러 베어링, AXK형 스러스트 니들 롤러 베어링은 단방향 축방향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축방향 하중 전달 능력은 스러스트 볼 베어링보다 훨씬 크고 강성이 높으며 축방향 공간을 적게 차지합니다.

스러스트 원통형 롤러 베어링과 스러스트 니들 롤러 베어링은 회전 속도가 낮은 경우에 적합하며 스러스트 테이퍼 롤러 베어링의 회전 속도는 스러스트 원통형 롤러 베어링보다 약간 높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분류

스러스트 베어링은 스러스트 볼 베어링과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으로 ​​구분됩니다.

스러스트 볼 베어링은 스러스트 볼 베어링과 스러스트 앵귤러 콘택트 볼 베어링으로 더 구분됩니다. 샤프트와 맞물리고 레이스웨이, 볼, 케이지 어셈블리가 있는 와셔로 구성된 레이스웨이 링을 샤프트 링이라고 하며, 하우징과 맞물리는 레이스웨이 링을 하우징 링이라고 합니다. 양방향 베어링의 경우 중간 링이 샤프트와 맞물립니다. 단일 방향 베어링은 단방향 축 하중을 견딜 수 있고, 양방향 베어링은 양방향 축 하중을 견딜 수 있습니다. 하우징 링에 구형 장착 표면이 있는 베어링은 자체 정렬 성능이 있으며 설치 오류의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베어링은 주로 자동차 조향 장치와 공작 기계 스핀들에 적용됩니다.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은 스러스트 원통형 롤러 베어링, 스러스트 자동 정렬 롤러 베어링, 스러스트 테이퍼 롤러 베어링 및 스러스트 니들 롤러 베어링으로 구분됩니다. 스러스트 원통형 롤러 베어링은 주로 석유 시추 장비와 철강 제조 기계에 적용됩니다. 스러스트 자동 정렬 롤러 베어링은 주로 수력 발전기, 수직 모터, 선박 프로펠러 샤프트, 타워 크레인 및 압출기에 적용됩니다. 스러스트 테이퍼 롤러 베어링의 주요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방향: 크레인 후크, 석유 시추 장비의 회전. 양방향: 압연기의 롤 넥. 플랫 스러스트 베어링은 주로 조립 시 축 방향 하중을 견디며 널리 사용됩니다.

스러스트 베어링의 설치 및 작동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실제 유지관리 중에 오류가 종종 발생합니다. 즉, 베어링의 타이트 링과 루스 링의 설치 위치가 잘못되어 베어링이 기능을 잃고 샤프트 넥이 빨리 마모됩니다. 타이트 링을 고정부의 끝면에 설치하면 잘못된 조립입니다. 타이트 링의 내륜은 샤프트 넥과 전이 맞춤이 있습니다. 샤프트가 회전하면 타이트 링을 구동하고 고정부의 끝면과 마찰을 발생시킵니다. 축 작용력(Fx)을 받으면 마찰 토크가 내경 맞춤의 저항 토크보다 커져 타이트 링과 샤프트의 맞물리는 표면이 강제로 회전하고 샤프트 넥의 마모가 심화됩니다.


주의사항

스러스트 베어링을 설치할 때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베어링의 타이트링과 루즈링을 구분합니다(베어링의 내경 크기에 따라 판단하며, 구멍 직경 차이는 0.1~0.5mm).

(2) 장치의 고정된 부분(즉, 움직이지 않는 부분으로, 주로 조립을 의미)을 구분합니다.

(3) 어떠한 경우에도 베어링의 느슨한 링은 항상 고정부의 끝면에 닿아야 합니다.


QIBR 소개: QIBR는 2002년에 설립되어 뤄양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고정밀 베어링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선도적인 제조업체입니다. QIBR는 품질과 혁신에 대한 약속, 그리고 전 세계 다양한 산업에 맞춤형 베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첨단 제조 능력과 강력한 국제적 입지를 바탕으로 QIBR는 글로벌 베어링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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