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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어링 윤활 불량의 진단 및 분석
2019-01-23윤활 불량은원통 롤러 베어링 고장의 주요 원인으로, 모든 사례의 1/3 이상을 차지합니다. 원통 롤러 베어링 작동 중에 부적절한 윤활은 많은 엔지니어가 직면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윤활 불량으로 인한 베어링 문제를 진단하고 분석하는 것과 관련된 지식을 소개합니다.
1. 베어링 윤활 불량의 메커니즘
윤활은 주로 베어링의 마찰을 줄입니다. 일반적으로 윤활제는 두 개의 움직이는 표면 사이에 오일 필름을 형성하여 마찰 쌍을 분리하고 마찰을 줄임으로써 작동합니다. 원통 롤러 베어링의 경우 오일 필름은 롤링 요소와 레이스웨이를 분리합니다. 윤활제가 롤링 요소와 레이스웨이를 완전히 분리하면 이를 유체 역학 윤활 상태라고 하며, 이는 이상적인 윤활 조건입니다. 윤활 불량의 본질은 오일 필름이 롤링 요소와 레이스웨이를 분리하지 못해 금속과 금속이 직접 접촉하여 원통 롤러 베어링 고장을 가속화한다는 것입니다.
2. 베어링 윤활 불량의 증상
위에서 언급했듯이 윤활 불량의 본질은 오일 필름이 롤링 요소와 레이스웨이를 완전히 분리하지 못해 롤링 요소와 레이스웨이가 직접 접촉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작동 중에원통 롤러 베어링내 에서 금속과 금속이 접촉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윤활이 잘 된 상태에서는 베어링 내부에 직접적인 금속 접촉이 없고, 전반적인 마찰이 최소화되어 열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윤활이 잘 되지 않으면 오일 필름이 분해되어 금속과 금속이 접촉하여 마찰이 증가하고 베어링 작동 중에 더 많은 열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베어링이 더 높은 온도에서 작동하게 되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베어링 과열이라고 합니다.
다른 베어링 고장도 온도 상승과 과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윤활이 잘 되지 않아 발생하는 온도 상승과 다른 고장 모드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순수한 윤활이 잘 되지 않는 경우 근본 원인은 윤활제의 기본 특성이 부족하여 주로 점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처음에 윤활이 잘 되지 않으면 베어링에 다른 문제가 없으므로 롤링 요소와 레이스웨이 표면만 비정상적인 마찰을 경험하고 단기적으로 베어링 표면에 상당한 손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찰이 심화되고 온도가 상승합니다. 이 경우 베어링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지만 모든 베어링 구성 요소가 양호한 상태이므로 특성 주파수에서 진동 수준에 이상이 없습니다. 현장 관찰에서는 베어링 온도가 상승하지만 진동이나 기타 상태 지표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3. 베어링 윤활 불량의 고장 분석
윤활 불량이 발생하면 롤링 요소와 레이스웨이가 직접 금속과 접촉하게 되어 표면에서 발생하는 피로나 표면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레이스웨이의 표면 거칠기가 변하고 베어링에 표면 저하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순전히 윤활 문제(오염 제외)인 경우 금속 표면에 표면에서 발생하는 피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처음에는 고르지 않고 거울과 같은 영역으로 나타나 결국 표면 박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베어링 윤활 불량 해결
앞서 언급했듯이, 윤활 불량은 주로 윤활제 점도가 필요한 오일 필름을 형성하기에 부적절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 윤활 점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적절히 조정해야 합니다.
초기 제조 단계에서 윤활 불량이 발생하는 경우 윤활제 선택이 부적절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윤활 문제가 발생하면 윤활제 선택, 충전 프로세스를 확인하고 장비에 올바른 윤활제와 양이 사용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장비가 원래 양호한 상태였지만 작동 중에 갑자기 윤활 불량 징후가 나타나는 경우 이 기간 동안 윤활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는 요인을 조사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온도 변화, 윤활제 보충, 오염 유입 또는 다른 그리스의 혼합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윤활 불량 증상을 초기 단계에서 식별하여 수정하면 조기 원통 롤러 베어링고장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원통 롤러 베어링이 아직 손상되지 않았을 수 있으며, 윤활 문제를 해결하면 모든 고장 증상이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