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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어링 번아웃의 원인은 무엇인가?
2019-07-21베어링 번아웃의 원인은 무엇인가?
베어링 번아웃 현상은 베어링이 정상적으로 회전하지 못해서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대략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베어링 부품의 품질
베어링 생산 공정에 사용된 재료가 품질이 낮고 가공 공정 및 열처리 공정이 관련 규정을 준수하지 않으면 공장에서 출고되는 새 베어링의 피로 강도, 접촉 강도 및 내파괴 강도가 크게 감소하여 베어링의 사용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사용 수명이 단축된 새 베어링은 사용 과정에서 이론적인 사용 수명에 전혀 도달할 수 없습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베어링 롤링 요소의 파열 및 케이지의 파손과 같은 위험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2. 베어링 조립 공정
견인 모터의 롤링 베어링은 비교적 정밀한 부품이며, 그 수명은 올바른 설치에 의해서만 보장될 수 있습니다. 일부 베어링 표면에 녹이나 긁힘이 있는 경우,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베어링은 조립하는 것이 엄격히 금지됩니다. 조립 과정에서 엔드 커버, 회전 샤프트 및 베어링 하우징의 동축성을 신중하게 교정해야 하며 굽힘, 평행도, 정렬, 베어링 정밀도, 윤활 그리스 충전량, 동적 평형과 같은 공정 요구 사항에도 엄격한 요구 사항을 적용해야 합니다. 위의 지표 중 하나라도 기술 규정을 충족하지 못하면 베어링이 일정 시간 작동한 후 어떤 형태의 고장이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회전할 수 없게 됩니다.
3. 베어링 사용 및 유지관리
베어링 레이스웨이의 윤활 그리스는 장시간 강하게 교반된 상태입니다. 베어링의 토크가 크고 온도가 높으며 불균형하며 소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윤활 그리스는 열화 및 손실되기 쉽습니다. 윤활 그리스가 열화되어 손실되면 베어링에 오일 부족 및 건식 연삭이 발생하여 베어링 온도가 상승합니다. 온도가 더 상승하면 악순환이 발생합니다. 케이지 및 롤링 요소의 윤활 그리스가 더 얇아져 손실될 뿐만 아니라 베어링 커버의 윤활 그리스도 더 얇아져 손실됩니다. 이는 베어링의 내륜의 열 팽창 및 파열, 베어링 간극 감소, 내륜과 저널 사이의 맞춤 느슨해짐, 롤링 요소가 내외부 레이스웨이와 접착되고 결국 베어링의 내외륜 및 롤링 요소가 완전히 압착되는 것과 같은 심각한 고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QIBR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