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팬 베어링의 작동 온도가 항상 너무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2024-08-16
Share:


고객으로부터 베어링특히 팬 베어링이 과열되는 이유를 묻는 전화를 자주 받습니다. 베어링은 다양한 이유로 예상보다 높은 온도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고온의 구체적인 원인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베어링 및 베어링 하우징의 모델, 베어링 설치 방법, 베어링의 하중, 윤활 방법, 윤활제의 브랜드 및 유형, 팬의 유형 및 속도, 주변 온도, 팬이 벨트 구동인지 모터로 직접 구동되는지 등과 같은 작동 조건 및 유지 관리 세부 정보를 이해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논의를 통해 가능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


현장 경험에 따른 팬 베어링 과열의 일반적인 원인:


1.과도한 윤활제: 과도한 그리스의 휘젓기 효과로 인해 새로 그리스를 바른 베어링은 일반적으로 온도가 약간 상승합니다. 그러나 그리스가 레이스웨이에서 밀려나면서 온도가 점차 낮아집니다. 그리스가 씰이나 릴리프 홀을 통해 빠져나갈 수 없으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스 피팅이 있는 모든 베어링 하우징에 과도한 그리스가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과도한 그리스가 씰을 통해 쉽게 빠져나갈 수 없는 경우 하우징에 최소한 하나의 배출구가 있어야 합니다. 표준 베어링 하우징은 바닥에 이러한 구멍을 제공합니다. 긴급 상황에서는 10mm 구멍을 수동으로 뚫을 수 있습니다.


2.베어링 하우징 커버와 베이스 혼합: 이는 현장에서 흔히 발생하는 설치 오류입니다. 때로는 여러 베어링 하우징을 동시에 설치하고 설치자가 주의하지 않으면 커버와 베이스를 혼합할 수 있습니다. 항상 상단 커버의 표시가 베이스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3.테이퍼 보어 베어링의 과도한 장착 진전: 이는 주로 팬의 어댑터 슬리브에 장착된 자동 정렬 볼 베어링 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베어링은 자동 정렬 볼 베어링이 마찰을 덜 발생시키고 크리핑을 방지하기 위해 매우 단단히 맞출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장착되지 않은 상태에서 롤러 베어링에 비해 방사형 클리어런스가 더 작습니다. 또한, 필러 게이지 측정 방법은 정확하지 않으며, 유압 너트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유압 구동 방법은 팬 설치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베어링은 일반적으로 너무 꽉 끼워져 설치 후 클리어런스가 충분하지 않아 베어링이 음의 클리어런스(예압)에서 작동하고 과열됩니다. 잠재적인 문제를 피하기 위해 C3 클리어런스 자동 정렬 볼 베어링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4.테이퍼 보어 베어링의 장착 진전이 불충분함: 팬 베어링의 장착 진전은 반경 방향 클리어런스 감소를 측정하여 결정합니다. 유지 보수 작업자는 올바른 클리어런스 감소를 달성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경험 부족으로 인해 끼워맞춤이 충분히 단단하지 않아 내부 링이 기어가거나 샤프트에서 회전하여 열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2단계 유압 구동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팬 설계는 종종 필러 게이지 방법만 허용합니다.


5.교차 배치 베어링: 산업용 팬 베어링은 고정 및 플로팅 엔드 베어링으로 ​​구분됩니다.  NU 원통 롤러 베어링이나 CARB 베어링과 같이 내부적으로 플로팅할 수 있는 베어링을 사용하는 경우 이를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팬이 자체 정렬 볼 베어링, 구형 롤러 베어링 또는 딥 그루브 볼 베어링을 플로팅 엔드 베어링으로 ​​사용하는 경우 베어링의 외륜 내부 변위가 플로팅 효과를 얻습니다. 외륜이 베어링 하우징 내에서 움직일 수 없는 경우 교차 배치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열 팽창으로 인해 고정 및 플로팅 엔드 베어링이 모두 추가 축 하중을 견뎌야 합니다. 이 추가 축 하중은 축 과부하 및 온도 상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6.올바르지 않은 윤활제 사용: 윤활제 선택에서 가장 흔한 실수는 롤러 베어링의 작동 온도가 높지 않을 때 NLGI 3 그리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는 베어링을 윤활하기에 충분한 블리드 속도가 있어야 합니다. 50~60°C 사이에서 작동하는 베어링에 대해 정상 블리드 온도 80°C의 그리스를 선택한 경우, 재윤활의 초기 단계에서 그리스는 충분한 블리드 속도가 없어 마찰이 증가하고 과열이 발생하여 베어링 표면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베어링 온도가 80°C 이상으로 상승하면 그리스가 블리드되기 시작하여 마찰이 감소하고 온도가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이 사이클은 베어링이 결국 과열로 인해 고장날 때까지 계속됩니다. 정상 베어링 작동 온도에서 블리드 속도가 최소 3%인 그리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긴 윤활 간격: 과열된 베어링의 온도가 그리스를 더 추가한 후 낮아지면 재윤활 간격이 너무 길었거나 그리스가 새는 문제가 있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어느 경우든 윤활 필름이 부족하여 베어링이 손상되었을 수 있으며, 윤활 후 온도가 정상으로 돌아왔더라도 베어링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긴 윤활 간격은 일반적으로 재윤활이 어렵거나 그리스를 추가하는 것을 잊었기 때문입니다. 자동 윤활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나열된 원인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요약한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 후 팬 베어링의 온도는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여전히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 없는 경우 보다 심층적인 현장 조사 및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QIBR 에 문의하세요.


Share: